22-23 챔피언스리그 조편성, 일정, 무료중계 확인하기 (토트넘, 마르세유, 프랑크푸르트, 스포르팅, 손흥민, 김민재)

반응형
반응형

22-23 챔피언스리그 조편성 및 중계 채널

손흥민 선수의 토트넘과 김민재 선수의 나폴리 출전으로 국내에서도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챔피언스리그가 9월 7일 새벽 1시 35분을 기점으로 조별리그가 시작됩니다. 지난 시즌이었던 21-22 시즌 챔피언스리그 우승팀은 레알마드리드이며 이번 시즌 역시 조별리그부터 각 국가별 최고의 32개 팀이 경쟁을 가지게 됩니다. 챔피언스리그 세부 조편성과 중계 정보는 하단을 통해 바로 이어서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22-23 챔피언스리그 중계채널무료보기
22-23시즌 챔피언스리그 조편성, 일정 및 중계정보

 

21-22 챔피언스리그 결승전

21-22시즌 챔피언스리그 결승전 진출팀은 리버풀과 레알마드리드였습니다. 리버풀은 조별리그부터 6전 6승을 거두며 압도적인 성적으로 챔스 결승까지 진출. 레알마드리드는 셰리프티라스폴 상대로 패배하며 미끄러지는 듯했으나 6전 5승 1패로 역시 조 1위 성적을 거두었습니다.

챔피언스리그우승팀레알마드리드안첼로티벤제마비니시우스우승컵을들고있는모드리치
21-22시즌 챔피언스리그 우승팀 레알마드리드

리버풀은 16강부터 인테르, 벤피카, 비야레알 상대로 순조로운 일정 속에 쉽게 결승전에 진출. 하지만 레알마드리드는 16강부터 파리생제르망, 첼시, 맨시티를 연달아 만나며 극적으로 결승전에 진출했습니다.

 

두 팀의 결승전 중계 일정은 5월 29일 새벽 4시 파리생제르망의 홈에서 진행됐습니다. 리버풀이 90분 동안 총 23개의 슈팅을 쏟아내며 공세를 퍼부었으나, 비니시우스의 한방에 무너지며 21-22 시즌의 끝은 레알마드리드가 장식하게 되었습니다.

챔피언스리그 결승전 경기 및 주요 하이라이트 재확인은 유튜브를 통해 다시보기가 가능하니 필요하신분들은 유튜브내에서 하이라이트를 검색하셔서 즐겨주시면 됩니다.

 

 

 

22-23 챔피언스리그 조편성

이번 시즌 역시 지난 시즌과 마찬가지로 총 32개 팀 8개의 조 구성으로 조별리그 일정이 진행됩니다. 21-23 시즌 한국선수가 포함된 팀은 손흥민의 토트넘 그리고 김민재의 나폴리가 있습니다. 두 팀의 세부일정은 하단에 자세하게 기재해놨으니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추가적으로 챔피언스리그의 우승상금은 약 2천만유로이며, 챔피언스리그의 결승전은 2023년 6월 10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그룹 A조

리버풀, 나폴리, 아약스, 레인저스로 구성된 A조입니다.

 

리버풀, 나폴리, 아약스의 3강 구도를 다수가 전망하는 조 구성입니다. 하지만 레인저스가 21-22 시즌 유로파리그 준우승의 성적을 거둘정도로 유럽 대항전에서의 경쟁력이 높아졌다는 점에서 조 1위의 변수는 레인저스전의 결과가 포인트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국내 팬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김민재 선수의 나폴리 경기일정은 아래 표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나폴리 챔스 일정 경기명 토트넘 진영 경기 시작 일시
매치데이1 나폴리 vs 리버풀 9월 8일 04시 시작
매치데이2 레인저스 vs 나폴리 원정 9월 14일 04시 시작
매치데이3 아약스 vs 나폴리 원정 10월 5일 04시 시작
매치데이4 나폴리 vs 아약스 10월 13일 01시 45분 시작
매치데이5 나폴리 vs 레인저스 10월 27일 04시 시작
매치데이6 리버풀 vs 나폴리 원정 11월 2일 05시 시작

 

김민재 선수의 선발 출전이 예상되는 나폴리의 챔피언스리그 경기 중계는 스포티비를 통해서 진행됩니다. 스포티비의 경우 현재 유료화로인해 매월 결제금액을 지불하고 활용해야 하는 만큼 경제적인 부담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유료결제금액이 부담스러운 분들은 하단의 해외축구 실시간 무료 중계 보는 법을 확인해서 챔피언스리그 챔피언스리그 및 해외축구 경기 중계를 즐기시면 됩니다.

 

 

그룹 B조

그룹 B조의 구성팀은 AT마드리드, 포르투, 레버쿠젠, 클뤼브뤼입니다.

 

AT마드리드와 포르투의 2파전이 예상되나 레버쿠젠 역시 독일 분데스리가를 대표하는 팀이라는 점에서 2위 경쟁도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살라와벤제마벤제마세레모니포효하는호날두
음바페데브라이너등축구선수사진홀란드벤제마메시챔피언스리그진출주요선수들

클뤼브뤼는 벨기에 프로리그 챔피언팀으로 최근 꾸준히 유럽 대항전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팀입니다. 참고로 지난 시즌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에서의 성적은 1승 2무 4패였으나 당시 같은 조에 맨시티, 파리생제르망이 포함되어 있었기에 이번 시즌은 지난 시즌보다 좋은 모습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룹 C조

그룹 C조는 바르셀로나, 바이에른뮌헨, 빅토리아플젠, 인테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룹 C조는 시작 전부터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조구 성으로 특히 '레반도프스키더비'가 예정된 바이에른뮌헨 vs 바르셀로나의 매치업이 가장 많은 기대를 받고 있습니다. 두 팀의 맞대결 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챔피언스리그 조구성챔피언스리그 우승트로피챔피언스리그에서뛰는살라

맞대결 1차전 : 9월 14일 04시 시작 (바이에른 뮌헨 홈)

맞대결 2차전 : 10월 27일 04시 시작 (바르셀로나 홈)

 

두 팀의 얘기만 해서 서운해 할 수 있는 인테르 역시 이 조의 1위 경쟁후보이며 그룹 C조에 포함되어 있는 플젠은 조별리그 1승을 거둘 수 있을지 주목해보는 것도 챔피언스리그 관전의 포인트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룹 D조

토트넘, 마르세유, 프랑크푸르트, 스포르팅으로 구성된 그룹D조 입니다.

 

콘테 감독과 함께하는 두 번째 시즌 챔피언스리그 복귀한 토트넘이 포함된 그룹 D조 입니다. 손흥민 선수의 활약을 위해서라면 꼭 확인이 필요한 그룹 D조 토트넘의 중계 일정은 아래의 표를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토트넘 챔스 일정 경기명 토트넘 진영 경기 시작 일시
매치데이1 토트넘 vs 마르세유 9월 8일 04시 시작
매치데이2 스포르팅 vs 토트넘 원정 9월 14일 01시 45분 시작
매치데이3 프랑크푸르트 vs 토트넘 원정 10월 5일 04시 시작
매치데이4 토트넘 vs 프랑크푸르트 10월 13일 04시 시작
매치데이5 토트넘 vs 스포르팅 10월 27일 04시 시작
매치데이6 마르세유 vs 토트넘 원정 11월 2일 05시 시작

 

객관적인 전력 구성상 EPL 프리미어리그 4위를 기록한 토트넘의 우세가 예상되는 조 구성입니다.

 

하지만 마르세유가 지난 시즌부터 리그앙에서 다시 한번 상승세를 기록하고 있다는 점과 프랑크푸르트의 유럽 대항전 경쟁력 그리고 포르투갈 리그 강호 스포르팅이 버티고 있다는 점에서 토트넘이 조 1위를 차지하기 위해서는 2, 3차전에 진행되는 원정 일정에서 얼마나 많은 승점을 획득할지가 관건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어쨌든 조 1위 확보를 위해서는 유력 경쟁후보로 평가받는 마르세유와의 1차전에 집중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토트넘과 마르세유의 챔피언스리그 1차전은 9월 8일 새벽 4시에 진행되며 국내 중계는 스포티비를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현재 스포티비의 경우 전면 유료화를 선언했기에 스포티비로 무료 중계를 보는 것은 어렵습니다. 대신 스포티비가 아닌 해외채널을 통해 챔피언스리그 무료 중계가 확인하니 필요하신 분들은 하단을 참고해서 챔피언스리그 중계를 활용해주시면 됩니다. 

 

 

그룹 E조

첼시, 잘츠부르크, AC밀란, 디나모자그레브의 그룹 E조입니다.

 

첼시, AC밀란의 경쟁구도가 예상되는 조 구성입니다. 하지만 잘츠부르크가 지난 시즌 조별리그 홈 3경기에서 모두 승리를 챙길 정도로 강세를 보였다는 점은 이 조의 변수가 될 수 있습니다.

 

디나모 자그레브 역시 크로아티아를 대표하는 강팀이라는 점에서 홈에서의 이점을 최대한 많이 살릴 것으로 보입니다.

 

참고로 첼시는 이적시장 막판 바르셀로나 소속의 오바메양 선수를 영입했습니다. 한때 아스널의 주장으로서 아스널의 문신까지 새겼던 선수의 라이벌팀 이적으로 인해 향후 진행될 '첼시 vs 아스널'경기 역시 많은 주목을 받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프리미어리그 중계 역시 스포티비를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스포티비 한달 무료로 사용하는 법을 같이 공유해드리니 필요하신분들은 참고해서 한달동안 재미있게 관전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룹 F조

지난 시즌 우승팀인 레알마드리드는 셀틱, 샤흐타르도네츠크, 라이프치히와 한조를 구성합니다.

 

레알마드리드의 1강이 예상되는 조 구성으로 나머지 3팀이 레알마드리드 상대로 얼마나 많은 승점을 획득하느냐가 조 2위 확보의 키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챔스조별추첨사진포효하는루크데용챔스우승의첼시

레알마드리드는 이번 시즌도 안첼로티 체제하에 팀이 운영되며 팀의 핵심 선수인 벤제마, 비니시우스 역시 이번 시즌 맹활약을 보여줄 것으로 전망됩니다. 레알마드리드의 첫 경기는 현재 스코틀랜드 리그 내에서 압도적인 성적을 보여주고 있는 셀틱 원정입니다.

 

그룹 G조

챔스 우승을 노리는 맨시티와 함께 세비야, 도르트문트, 코펜하겐이 그룹 G조를 구성합니다.

 

세비야는 22-23 시즌을 앞두고 주요 전력의 이적 및 보강 실패로 인해 이번 시즌 리그에서도 어려움이 전망됩니다. 여기에 도르트문트는 홀란드를 보내고 영입한 할러의 질병 문제로 인해 역시 어려움이 예상됩니다.

 

코펜하겐은 챔피언스리그에 진출하긴 했으나 맨시티와 경쟁을 다투기는 어려워 보이지만 현 세비야, 도르트문트의 컨디셔닝 좋지 못하다는 점에서 예상외의 이변이 등장할 수도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UEFA챔피언스리그챔스우승트로피전면사진챔스우승컵을들어올리고있는첼시선수들

그룹 G조에서 가장 주목할 점은 첫째, 맨시티와 도르트문트의 '홀란드 더비'. 그리고 홀란드 선수가 챔피언스리그 얼마나 많은 득점을 기록할지가 그룹 G조의 관전 포인트로 예상됩니다.

 

그룹 H조

파리생제르망, 유벤투스, 벤피카, 마카비하이파(M하이파) 로 구성된 그룹 H조 입니다.

 

PSG는 지난 시즌 팀을 이끌었던 포체티노 감독이 팀을 떠났고, 니스의 전임 감독이었던 크리스토프 갈티에 감독이 부임했습니다.

 

릴OSC를 이끌며 팀을 정상으로 이끌었으나 구단과의 문제로 인해 니스로 팀을 옮겼고, 한 시즌만에 파리생제르망으로 합류했습니다. 부임 초기 음바페, 네이마르 등 개성이 강한 선수들을 컨트롤하기 어려울 것으로 예상했으나,

 

챔피언스리그 참가팀챔피언스조별리그참여팀목록챔피언스리그결승전중계

 

전술적 수정과 함께 메시의 회복세 및 활용법을 새롭게 적용하며 시즌 초반부터 압도적인 모습을 연출 중인 파리생제르망입니다. 혹 해외축구를 좋아하는 분들은 이번 시즌 PSG를 향해 '챔스 우승에 가장 가까운 시즌이 될 것이다'라고 평가하고 있습니다.

 

마카비 하이파는 이스라엘 리그 팀으로 이스라엘 리그 강자인 마카비 텔-아비브를 꺾고 두 시즌 연속 리그 우승을 기록 중입니다. 전력상 강팀으로 보기는 어려우나 챔피언스리그 플레이오프 황인범, 황의조 소속의 올림피아코스 원정경기에서 4:0으로 승리를 거두는 이변을 연출하기도 했다는 점에서 그룹 H조의 요주의 팀이 될 수도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챔피언스리그 중계채널 (+해외중계사이트 공유)

챔피언스리그의 국내중계는 스포티비 나우와 스포티비 온에서 진행됩니다. 다들 아시다시피 스포티비의 경우 전면 유료화 정책으로 인해 더이상 국내중계를 무료로 보는 것은 어려워졌습니다.

하지만 유료화를 했다고 해도 토트넘, 나폴리 외에 다른 경기들에 대한 접근성이 떨어진다는 점에서 오히려 해외중계사이틀 활용하는게 더 좋을수도 있습니다. 스포티비 유료결제가 부담스럽거나 스포티비에서 제공하지 않는 챔피언스리그 실시간 중계정보가 필요하신 분들은 하단을 주목해주시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