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미 없애는 방법 6가지

반응형
반응형

기미잡티주근깨관리법섬네일

 

기미 없애는 방법 6가지

기미는 얼굴에 많이 발생하는 점으로 노출부위에 발생되는 불규칙한 모양과 다양한 크기를 가진 갈색 점을 통틀어서 부르는 말입니다. 기미의 주된 원인 호르몬, 자외선, 유전이 언급되며, 특히 임산부의 경우 임신 중 70%가 기미를 동반한다는 보고가 있을 정도로 여성분들 다수에게는 스트레스로 불리는 질환 중 하나입니다.

 

기미잡티주근깨관리법기미주근깨잡티관리기미관리

 

기미 없애는 방법 6가지 추천

관리 이전에 이유부터 찾아야 한다.

서두에서도 언급했듯이 기미는 호르몬, 자외선, 유전이 가장 큰 요인이라고 말씀드렸습니다. 그렇기에 본인에게 발생된 기미가 어떤 요인에 의해 나타났는지 체크하는 게 중요합니다.

 

비타민C가 포함된 과일로 얼굴 문지르기

비타민C가 풍부한 감귤로 과일로 얼굴을 문지르면 피부 손상 없이 표피층을 착각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시트러스,  감귤류 과일이 이에 해당됩니다. 다만, 직접적으로 문지르는 것보다는 과즙을 짜내어서 피부에 바르는 게 더 안전하다고 하니 이 부분은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오렌지레몬감귤

 

지난 수세기 동안 맑은 피부를 위해 여성들이 레몬을 썼다는 이야기가 있을 정도로 어느 정도는 효과가 입증된 민간요법입니다. 레몬을 구하기가 어렵다면 자몽, 라임을 활용해도 무방하다고 합니다.

 

자몽

비타민C + 꿀로 팩 만들기

비타민C가 피부에 직접적으로 닿는 게 부담스럽다면 꿀을 이용해서 팩을 만들어도 됩니다. 감귤 반개 정도의 즙을 꿀 2스푼 정도로 섞어서 얼굴에 20~30분 올려놓고 팩을 하면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비타민E 섭취하기

비타민E는 지용성 비타민으로 강력한 항산화 효과가 장점입니다. 세포의 노화를 막아주고 백내장의 예방 그리고 심혈관 질환 예방까지도 도움을 줍니다. 비타민E가 풍부하게 들어있는 음식은 피칸, 올리브 오일, 해바라기씨, 고구마, 시금치 등이 있습니다.

 

알로에 베라 활용하기

알로에 베라는 비타민A와 비타민C가 풍부하여 '천연 치료제'로 종종 불리기도 하는데, 고대 이집트 시대 때부터 의약 목적으로 활용을 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집트 인들에게는 '불멸의 식물'로 불릴 정도로 많은 이점과 용도를 가진 식물입니다. 

 

알로에알로에베라알로에피부관리법

 

주로 피부 관련 질환의 완화제로 주로 활용되며 항산화 작용, 항균 작용 등이 주된 효과라 할 수 있습니다. 알로에를 키우고 있다면 직접 짜서 활용해도 되나, 시중에 좋은 제품들이 많이 나와있는 만큼 직접 구해서 활용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적색 양파 활용하기

양파더미적색양파피부관리채썰은적색양파

 

집에 감귤류 혹은 레몬과 같은 비타민C가 없는 경우 적색 양파로 대체하여 활용할 수 있습니다. 양파에는 색소 침착 개선에 도움이 되는 산성물질이 있어 충분히 대안제가 될 수 있습니다. 활용은 양파를 벗겨 썰은 후 믹서기에 갈아서 직접적으로 피부에 올리지 말고 화장솜을 거쳐서 15~20분 정도 두고 헹궈주시면 됩니다.

 

기미 크림 활용하기

시술에 대한 부작용 혹은 민간요법에 대한 불신으로 인해 기미 크림을 찾으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많은 실험과 검사를 통해서 개발이 된 만큼 예전보다는 소비자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최근 인터넷을 통해 가장 많이 알려져 있는 제품은 배우 김민정씨가 광고 중인 고혼진이 있습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제품들이 시중에 나와있는 만큼 비교와 검색을 통해 직접 구매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건강TIP'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갱년기에 좋은 음식 10가지 추천  (0) 2022.01.28
치질에 좋은 음식 11가지 추천  (0) 2022.01.27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