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타르 월드컵 축구 국가대표 중계 (한국 시리아 이란 아랍에미리트)

반응형
반응형

시리아한국중계썸네일

 

시리아 한국 축구 중계

월드컵 아시아 지역 최종예선 8라운드 '시리아 vs 한국'의 매치업입니다. 8라운드 시작 전 기준으로 한국의 승점은 17점. 그리고 시리아의 승점은 2점으로 두 팀의 승점차는 11점이 나고 있으며, 한국은 이번 게임에서 승점 획득 시 월드컵 본선 진출을 확정 짓게 됩니다. 게임의 시간은 2월 1일 23시에 진행될 예정이며 경기는 중립지역인 UAE에서 진행됩니다.

 

 

시리아 한국 주요정보

시리아는 직전 라운드 UAE 상대로 0:2 완패를 당했습니다. 현재 두 나라가 속해있는 그룹은 A조. 이미 이란이 월드컵 본선 진출을 확정 지은 가운데 이제 한국이 아시아 2번째로 월드컵 본선 진출을 확정 짓기 전입니다.

 

레바논축구대표팀악수중인손흥민선수카타르월드컵예선장면

우리나라는 직전 레바논 원정에서 얄궂은 날씨의 어려움 속에서도 조규성 선수의 득점으로 1:0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이번 경기 역시 중동지역에서 진행된다는 점에서 쉽지는 않겠지만 현재 내부적으로 논란이 많은 시리아보다는 나은 경기력을 보여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한국의 직전 레바논전 활약상이 궁금하다면 티빙, 쿠팡플레이를 통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시리아 주요 변수

최근 언론을 통해 시리아 축구 대표팀 내에 파벌 문제의 심각성이 언급되었습니다. 최근 대표팀에 발탁되지 못한 아오스만은 소셜 미디어를 통해 "대표팀 내에서 인종 차별을 당했다. 그들은 날 모욕했고, 내 이미지를 훼손했다"라고 언급. 여기에 현재 대표팀 내에 의사결정이 몇몇 주요 선수들에 의해 정해진다고까지 추가 폭로를 가졌습니다.

 

환호하는시리아축구대표팀승리의기쁨을표현중인시리아축구대표팀승리를만끽하는시리아축구대표팀

여기에 최근에는 시리아 축구협회의 행정실수로 선수가 대표팀에 합류하지 못하는 사태까지 발생됐다고 합니다. 현재 시리아 축구팀에 대한 이런 문제로 인해 축구협회에 대한 불신이 높아져가고 있는 만큼 대표팀 주요 선수들도 이 문제로 인해 심리적인 타격을 적지 않게 받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여기에 내전 문제로 인해 홈게임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으로 중립지역에서 게임을 가진다는 점에서 온전한 홈 이점을 가질 수가 없는 시리아입니다.

 

 

한국 주요 변수

레바논전을 마치고 두바이로 이동을 가진 대한민국 대표팀. 하지만 홍철 선수의 양성반응으로 인해 훈련 없이 바로 별도의 격리를 진행. 다른 선수들의 전원 음성 판정으로 빠르게 훈련 복귀를 가지긴 했지만 타이트한 일정 속에 예상치 못한 변수가 생겼던 만큼 원정 연전에 따른 피로도가 더 누적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돌파중인손흥민선수슈팅하는황희찬선수카타르월드컵로고

여기에 수비를 이끄는 김민재 선수가 장염 문제로 훈련에 참여하지 못했다는 소식이 들리는 만큼 경기 직전까지 김민재 선수의 출전 여부에 대해서는 지속적으로 확인이 필요해 보입니다.

 

 

한국 소집 명단

  • 골키퍼 : 조현우(울산현대), 송범근(전북현대), 구성윤(김천상무), 김승규(가시와레이솔)
  • 수비수 : 강상우(포항스틸러스), 권경원(감바오사카), 김민재(페네르바체), 김영권(울산현대), 김진수(전북현대), 김태환(울산현대), 박지수(김천상무), 이용(전북현대), 홍철(울산현대)
  • 미드필더 : 권창훈(김천상무), 김진규(부산아이파크), 백승호(전북현대), 송민규(전북현대), 이동경(울산현대), 이동준(울산현대), 이재성(FSV마인츠05), 정우영(알사드), 황인범(FC루빈카잔), 정우영(프라이부르크)
  • 공격수 : 김건희(수원삼성), 조규성(김천 상무), 황의조(보르도)

※ 홍철 선수는 코로나 양성반응으로 격리 중이며 훈련에도 불참.

 

※ 이동준 선수의 경우 최근 헤르타 베를린 이적 문제로 레바논에서 독일로 이동 후 30일에 다시 복귀를 가지는 만큼 실제 출전 확률은 높지 않을 것으로 전망되나, 확실한 출전여부는 게임전 1시간 라인업 공개 및 tvN, 티빙, 쿠팡플레이를 통한 중계를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시리아 한국 최근 맞대결 전적

두 나라의 가장 최근 맞대결은 월드컵 최종예선 3라운드 경기. 결과는 한국이 2:1로 승리. 당시 황인범 선수와 손흥민 선수의 득점으로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하지만 이전 맞대결 당시 카르빈 선수에게 실점을 허용했었던 만큼 이번 경기 역시 카르빈, 오마르 등 주요 선수들의 공격을 막아내는 게 매우 중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한국 대표팀 추후 일정

한국(홈) vs 이란 : 3월 24일 20시 예정

UAE(홈) vs 한국 : 3월 29일 19시 예정

 

 

시리아 한국 중계

티비 중계는 TVN을 통해서 확인해주시면 되며, 인터넷 중계는 쿠팡플레이, 티빙을 통해서 중계를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티빙 바로가기

쿠팡플레이 바로가기

 

홈페이지 링크를 위에 첨부해드리니 티빙, 쿠팡플레이를 통해서 편하게 관람하시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