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작권 없는 무료 이미지 사이트 최신정리

반응형
반응형

블로그를 쓸 때! 혹은 무언가 창작물을 만들고는 싶은데 똥손이어서 그림은 어떡하나 싶은 분들 많으시죠? 그리고 인터넷에 있는 사진을 아무렇게 쓰다가 혹시 나중에 문제가 되지는 않을까 걱정이지는 않으신가요? 오늘은 이런 분들을 위해서 저작권 걱정이 없는 사이트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가장 인기 있는 무료 사이트들 위주로 나열해서 제공해드릴게요. 다들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저작권 없는 무료 이미지 사이트 정리 (Best 4)

픽사베이(Pixabay)

https://pixabay.com/ko/

픽사베이메인
픽사베이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이렇게 메인화면이 뜹니다. 저기 위에 돋보기 모양의 검색 버튼이 보이죠? 한글로도 검색이 되니까 너무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흔히 무료 이미지를 찾을 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사이 트인 만큼 정보량도 가장 많은 사이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픽사베이다운로드창
픽사베이 클릭시 등장하는 페이지

이거는 메인에 있는 이미지를 누른 화면입니다. 우측에 보시면 무료 다운로드라고 쓰여있죠? 그리고 바로 하단을 보면

 

"상업적 용도로 사용 가능, 출처 안 밝혀도 됨"

 

이라고 적혀있습니다. 네 걱정 없이 쓰셔도 됩니다 ^^

그리고 추가적으로 하단을 보면 '관련된 이미지들'이라고 적혀있는 걸 보시게 될 겁니다. 

 

픽사베이기타사진탭
픽사베이 관련이미지들

여기에 같이 뜨는 이미지들 또한 '저작권 걱정 없는 무료 이미지'니까 너무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같은 주제의 사진이 여러 장 필요할 시에 매우 유용한 기능이니 나중에 활용할 때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프리픽(Freepik)

https://www.freepik.com/

프리픽메인
프리픽

일단 사이트 이름만 봐도 느낌이 오지 않으신가요? 사이트명부터 'FREE'라고 들어가 있죠! 네, 여기도 픽사베이와 함께 많은 분들이 활용하고 있는 사이트입니다. 사이트 들어가니까 외국어로 되어 있는데...라고 걱정하시는 분들! 이곳도 똑같이 한글로 검색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역시 이 사이트도 저작권 걱정 없으니 편하게 다운로드 받으세요!

 

프리픽다운로드창
프리픽 다운로드 창

프리픽 사이트 메인 혹은 검색 후 이미지를 누르면 다음과 같은 이미지가 뜹니다. 여기도 똑같이 저작권 걱정이 없으니 다운로드를 누르고 편하게 쓰셔도 됩니다!

 

 

펙셀(Pexels)

https://www.pexels.com/

펙셀메인페이지
펙셀

이 사이트는 다른 사이트들과 다르게 무료 동영상도 제공됩니다. 창작자들의 동의를 얻은 무료 동영상도 활용 가능한 곳이죠. 블로그 혹은 개인 창작물을 활용할 때 정지되어 있는 이미지보다는 움직이는 '움짤'같은 걸 쓰고 싶을 때가 있을 겁니다. 이곳은 그럴 때 활용하시면 됩니다.

 

※ 저작권과는 별개로 인물이 들어가는 사진의 경우 별도의 초상권이 적용될 수 있을수도 있습니다. 사용전에 꼭 이부분을 체크하고 활용해주세요!

 

펙셀다운로드창
펙셀 다운로드 창

펙셀 무료이미지 혹은 동영상을 누르면 뜨는 다운로드 창입니다. 다른 사이트들과 마찬가지로 기본 UI는 비슷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마 사이트를 가보시면 활용하는데 그렇게 많은 어려움이 느껴지지는 않을 겁니다 ^^. 

 

 

언스플래시(Unspalsh)

https://unsplash.com/

언스플래시메인창
언스플래시

여기도 다른 사이트들과 같이 꽤나 인지도 있는 무료 이미지 사이트입니다. 이곳은 다른 곳에 비해 UI가 조금은 복잡해 보일 수 있을 겁니다. 하지만 그래도 사용법은 다른 사이트와 똑같으니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참고로 이 사이트에서 다운로드한 사진들 또한 출처 없이 활용해도 되니 편하게 쓰시면 됩니다.

 

언스플래시다운로드창
언스플래시 다운로드 창

아 대신 이 사이트는 영어로 검색해야 하니 그 부분만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내려받는 건 역시 다들 잘 알다시피 '다운로드'버튼이면 끝!

 

 

이 외에 더 많은 사이트들이 있지만 사이트에 따라서 '출처 표기', '별도 탭 설정', '가입하기'와 같은 난관들이 있는 사이트들도 있어서 제외했습니다. 다들 꼭 원하는 작업물 만드시길 바라겠습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